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hiller PE 비율을 조정한 주식 시장의 새로운 수익률 계산 공식
    경제 이야기 2021. 1. 28. 13:35

    Peter Tuchman은 2020년 3월 4일 뉴욕 증권 거래소 바닥에 있는 게시물에서 동료 트레이더들 사이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출처: AP Photo / Richard Drew

    주가가 너무나 비싸서 시장 거품이 곧 터질 수도 있고, 매우 싸고 좋은 시기가 계속 이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는 월스트리트가 선호하는 측정 항목에 따라 다릅니다.

    첫 번째는 주기적으로 조정된 가격 대비 수익을 의미하는 Shiller 가격 대비 수익 비율(CAPE)입니다. 이는 10 년 동안의 평균 인플레이션 조정 이익을 측정하며 투자자가 주식 시장을 통해 매입한 기업 이익 1달러당 더 많은 돈을 지불 한 적이 거의 없음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채권 수익률이 그 어느 때보다 낮기 때문에 주가와 채권 수익률을 비교하는 측정은 시장의 위험성을 알려주지 않습니다. 그 불빛으로 주식은 싸게 보이고 걱정할 것이 별로 없어 보였습니다.

    특히 시장이 지속 불가능하게 비싸고 큰 침체가 임박한 경우 많은 것이 위태롭습니다. Leuthold Group의 수석 투자 전략가인 Jim Paulsen은 상충되는 신호를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결합하는 것이라고 고객에게 말합니다.

    그는 "기존의 P/E 측정치가 현재 매우 높고 채권 수익률이 매우 낮은 역학 관계가 중요하다는 점을 감안할 때 평가 위험이나 잠재적인 주식 시장 기회를 평가할 때 함께 고려해야합니다"라고 고객에게 썼습니다.

    월스트리트에서는 '이번은 다르다'라는 말이 매우 위험하다는 것이 통념입니다. 그러나 Paulsen은 거의 제로에 가까운 채권 수익률이 실제로 포착하지 못하는 방식으로 투자 방정식을 변경한다고 썼습니다.

    그는 "1870 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이전 메트릭의 역사는 이를 무시하는 것이 투자 건전성에 자주 해롭다는 것을 강력하게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무시해서는 안되는 상당한 독특함을 지닌 특별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대규모 통화 및 재정 부양책, 낮은 인플레이션, 기록적으로 낮은 채권 수익률은 이러한 독특한 시대의 특징입니다.

    따라서 Paulsen은 공식을 혼합하여 수익률 조정 P/E 비율 또는 YAPE(Yield Adjusted P/E ratio)를 만듭니다. 그는 이를 위한 간단한 방법은 미국 기업 이익을 10년 국채 수익률로 나눈 다음 S&P 500의 가격을 결과 수치로 나누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들에게 미래의 수입 가치와 비교되는 비싼 주식에 대한 일반적인 아이디어를 줄 것입니다.

    Paulsen이 YAPE와 같은 측정에 따르면 현재 주식이 거품이 아닌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을 보여 주듯이 결과는 좋은 소식입니다.

    "2000년에 기존 및 콤보 P/E 비율은 모두 막대한 과대 평가 위험을 입증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콤보 P/E는 주식 시장이 상당한 밸류에이션 기회를 나타냄을 나타냅니다."

    Paulsen은 Shiller 비율 및 그의 YAPE 버전과 같은 기존 P/E 측정은 모두 강력한 실적을 가지고 있지만 P/E 측정은 지난 30년 동안 시장의 하방을 지속적으로 과대 평가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리고 YAPE는 어떤면에서 이전 측정 값과 유리하게 비교됩니다. 판독 값이 최저 5분위 또는 하위 20%에있을 때 비율은 양의 수익률을 예측하는 것보다 약간 더 성공적입니다.

    "YAPE 수치가 최저 5분위 일 때 S&P 500은 최고 5분위 비율에서 55%에 불과한 시간에 비해 거의 72%의 미래 분기 수익률을 제공했습니다."라고 그는 썼습니다. "YAPE는 역사적으로 가장 높은 미래 연간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다른 기업의 평균 +13.2 %에 비해 +16.3 %)."

    두 가지 접근 방식을 결합한 Paulsen은 투자자가 중간에서 진실을 찾아야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합니다. 그는 전통적인 P/E 비율이 YAPE 및 기타 조합 지표가 제안하는 것만 큼 저렴하지는 않지만 "하락 위험의 정도를 과대 평가"하고 있다고 썼습니다.

    그는 "언젠가는 끔찍한 주식 시장 조정이 확실히 다가오고 있으며 아마도 올해 하나 이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고) 위 기사의 원문은 아래 링크에서 읽어 보실 수 있습니다.

    www.businessinsider.com/stock-market-investing-strategy-updated-shiller-pe-ratio-leuthold-group-2021-1

     

    A Wall Street firm tweaked the Shiller PE ratio to create a superior gauge of the strongest stock-market returns — and broke d

    Leuthold Group strategy chief Jim Paulsen says a twist on the famous Shiller PE ratio shows the market isn't in a dot-com style bubble.

    www.businessinsider.com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