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에 조금이라도 관련 되어 있는 많은 사람들은 ChatGPT의 매력에 푹 빠져 있습니다. 이 인공지능 챗봇은 사용자가 뭐라 입력하던지, 빠르고 자연스럽게 응답해 줍니다. 그러나 사용자들은 종종 인공지능 챗봇에게 유용한 대답을 얻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ChatGPT로부터 성공적인 응답을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AI가 잘 응답할 수 있는 프롬프트를 만들어서 질문해야 합니다. Auto-GPT는 AI가 자체적으로 프롬프트를 생성하게 하는 혁신적인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Auto-GPT는 어떤 특별한 기능이 있나요?
Auto-GPT는 Significant Gravitas라는 개발자가 최근 GitHub에 공유한 GPT-4 기반의 Python 프로그램입니다. Auto-GPT는 "AI 에이전트" 개념을 만들었으며, 이는 AI가 사용자 개입없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컴퓨터에서 명령을 실행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저자가 GitHub에서 소개한 간단한 예제에서는 Auto-GPT가 앞으로 다가올 특별한 이벤트에서 사용할 독창적이고 독특한 레시피를 찾아 파일로 저장하는 Chef-GPT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우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Chef-GPT는 웹을 탐색합니다. 이후에는 탐색한 결과를 정리하여, 사용자의 컴퓨터에 레시피를 저장해줍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제들이 간단해 보일 수 있지만, 각 단계마다 사용자가 직접적인 지시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필요에 따라 자동으로 인터넷을 검색하고 파일을 저장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Auto-GPT의 능력은 전통적인 챗봇과 확연하게 구별됩니다.
Auto-GPT의 작동 과정
Auto-GPT는 AI의 작업을 "사고", "추론", 그리고 "비판"으로 분해하여 사용자가 AI가 무엇을 하는지와 왜 하는지를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Chef-GPT의 경우 Auto-GPT의 첫 번째 단계인 "사고" 단계에서는 "독특한 레시피를 만드는 데 적합한 이벤트를 찾기 위해 다가오는 이벤트를 검색"하는 것이었습니다. 이후 "추론" 단계에서는 "다가오는 이벤트를 찾았다면, 해당 이벤트에 적합한 레시피를 제안할 수 있을 것이다"라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Auto-GPT는 사용자가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면서 자율적으로 스스로 제약조건이나 한계 등을 검토하는 "비판"을 진행합니다. 또한, Auto-GPT에는 장기 및 단기 메모리를 기억할 수 있으며, ElevenLabs를 연동하여 텍스트-음성 변환도 가능합니다.
Auto-GPT를 사용해 보려면?
Auto-GPT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Python 3.8 이상, OpenAI API 키, Pinecone API 키 등 여러 가지 필수 요구사항을 갖춰야 합니다. 선택사항이긴 하지만, 텍스트-음성 변환 기능을 사용하려면 ElevenLabs API도 필요합니다. Auto-GPT GitHub에서 이러한 요구사항에 대한 링크와 다른 중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필수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한 후에는 PowerShell과 같은 명령 줄 프로그램을 열어 "git clone https://github.com/Torantulino/Auto-GPT.git"을 입력하여 저장소를 복제하고, "cd 'Auto-GPT'"를 입력하여 프로젝트 디렉토리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pip install -r requirements.txt"를 입력하여 필요한 종속성을 설치합니다. 마지막으로 "env.template" 파일의 이름을 "env"로 변경하고 OpenAI API 키를 입력합니다. 이제 Auto-GPT를 사용할 준비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GitHub에 제공된 예제와 같이 먼저 봇의 이름을 지정한 다음 목표를 제공하면, Auto-GPT가 알아서 업무를 수행해 줍니다.
'데이터과학 > GPT 활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효율적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위한 가이드라인 (0) | 2023.05.03 |
---|---|
Auto-GPT가 적용될 수 있는 분야들... (0) | 2023.04.24 |